Saejeongciminjuyeonhab

Hong, Jong-Hag
 

profile

birthday May 12, 1959
party
education 캘리포니아대학교 경제학 박사 4년9월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29길
work experiences 가천대학교 교수
(전)경실련 재벌개혁위원장
(현)내가꿈꾸는나라 공동대표

elections

[more]

base region

강원도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제주 충남 충북 경기도 서울 대구 광주 울산 부산 대전 인천

legislation keywords

[more]

legislations

title proposed date role
19th assembly
1297 results
공무원연금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26 sponsor
데이트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안 2016-02-19 sponsor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18 sponsor
보건의료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18 sponsor
서비스산업발전 기본법안 2016-02-18 sponsor
국민건강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18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2 sponsor
more

Statements

Date Statement
2016-02-23 예, 알고 있습니다.

2016-02-23 대단하시네요.
이학영 의원님 그러면 오래 못 하실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2016-02-23 예.

2016-02-23 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홍종학입니다.
저는 시간도 늦고 그래서 편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제가 이 본회의 연단에 오를 때 항상 딱딱하게 할 수밖에 없어서 그것이 항상 좀 섭섭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도 충분하고 그래서 편하게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more
저는 경제학교수였습니다.
가천대학에서 20여 년 동안 강의를 했고요, 그래서 뭐 세 시간 정도 강의는 예전에 했는데 최근에는 안 했는데 이제 오늘 다시 그렇게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강의하듯이 그렇게 토론을 진행을 해 볼까 합니다.
그래서 편하게 그렇게 그냥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주제에 맞게 얘기를 해야 되기 때문에, 지금 사실상 이 필리버스터라는 것이 국내에서 이렇게 오랫동안 진행된 것이 처음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 필리버스터의 의미에 대해서 제가 한번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지금 국가비상사태라고 하는데 두 번째로는 과연 그것이 타당한 이야기인가에 대해서 얘기를 해 보고요, 세 번째는 제가 생각할 때는 이 테러방지법이 원래 목적하는 테러를 방지하기 위한 그런 목적보다는 여론 통제를 위한 수단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냐 하는 생각에서 그러한 얘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번째로는 지금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이 테러방지법이 과연 우리나라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겠느냐 이런 얘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에 다섯 번째로는 한국 민주주의 역사에서 이 테러방지법을 어떻게 봐야 되겠는가 하는 이야기를 한번 또 제 생각을 말씀을 드리고요.
여섯 번째는 지금 이 테러방지법 때문에 여야가 이렇게 대치를 하고 있는데 우리가 타협의 정치를 하지 못하고 이렇게 대립의 정치 그리고 사실상 지금 대통령께서 하고 계시는 것은 공포의 정치인데, 이 사회적 대타협을 저는 항상 얘기를 해 왔습니다.
그래서 그런 사회적 대타협을 주장하는 정치와 이 공포의 정치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가 이런 얘기를 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에 이제 문제의 핵심이 지금 국정원이기 때문에 국정원의 얘기를 할 수밖에 없고요, 그리고 일곱 번째로는 국정원 얘기를 하겠습니다.
그래서 국정원의 얘기에 대해서 저희가 지금 계속 과거 얘기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것은 과거 얘기 아니냐 그러지만 지금 뭐 가장 최근에도 많은 문제들이 생겨났기 때문에 이것이 과거의 문제가 아니다, 우리 국정원 문제를 저 나름의 시각에서 다시 한 번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것이 일곱 번째고요.
여덟 번째로는 지금 일련의 박근혜정부에서 진행되어 오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지금 정부가 강력하게 밀어붙이는 것 중의 하나가 노동개혁법이라는 말이지요.
저희는 ‘노동개악’이라고 얘기하는데 ‘노동개혁’이라고 얘기하는 그것이 있다, 이것과 이 테러방지법 이것이 저는 상당한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요, 그래서 그 문제에 대해서 얘기를 한 다음에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자니까 제 소개를 조금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경제학 공부를 했고요, 그리고 미국에 유학을 갔습니다.
서울에 있을 때는 그냥 평범한 학생이었고요, 운동권에 들지도 못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상하게도 우리나라에 큰 일이 있을 때마다 군에 입대해 있다거나 외국에 있다거나 그래서 87년에는 저는 미국에 있었고요, 그때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공부한 데가 캘리포니아대학이었는데요, UC샌디에이고입니다.
그래서 UC버클리․UCLA․UC샌디에이고, 같은 유니버시티 오브 캘리포니아(유엔iversity of California), 캘리포니아대학입니다.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의 주립대학이지요.
한 7, 8개가 있는데 그중에 잘 알려진 버클리대학, UCLA대학 그다음에 샌디에이고입니다.
제가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지금 이것과 관련되어서……less

2016-02-23 예.

more

elections By-election results are coming soon!

election district competitors
19th National Assembly Election
비례대표 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