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nuri Party

Jeon, Ha-Jin
 

profile

birthday Sep 2, 1958
party
education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석사
address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work experiences 기업인
(전) (주)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현) 세라인재개발원(주) 대표이사

elections

[more]
external links

base region

강원도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제주 충남 충북 경기도 서울 대구 광주 울산 부산 대전 인천

legislation keywords

[more]

legislations

title proposed date role
19th assembly
554 results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2 sponsor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2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2 sponsor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1-11 sponsor
북한의 제4차 핵실험 규탄 및 핵폐기 촉구 결의안 2016-01-07 sponsor
국유재산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1-06 sponsor
사회복지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 2015-12-31 sponsor
more

Statements

Date Statement
2016-01-06 성남 분당을 출신 전하진 위원입니다.
먼저 산업부장관으로 내정되신 것 축하드리겠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일자리 문제 또 경제 침체, 이 모든 문제에 대해서 장관께서는 각별하게 생각이 있으실 거예요.
제가 생각할 때는 이 어려움을 브레이크스루(break through) 할 수 있는, 치고 나갈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부처가 산업부가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동의하세요?
2016-01-06 옛날에, 1996년, 7년에 IMF가 있었고 그때 은행이라든가 기업들의 상당한 구조조정이 있었습니다.
그 구조조정을 브레이크스루 했던 것이 뭐였냐라고 봤을 때는 한편에서 그 전에 없던 인터넷이라는 기반이, 새로운 기반이 만들어지면서 그 인터넷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들이 막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벤처산업 육성을 했고 그것이 한 20년이 지나면서 지금 한 200조 이상의 산업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2016년 이 시점에서의 브레이크스루할 수 있는 산업이 과연 뭐겠는가 거기에 대해서 장관님께서 생각하고 계신 게 있나요?
2016-01-06 제가 봐도 지금 에너지 분야가 완전히 밑바닥부터 변화가 시작됐습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변화가 시작되고 있고요.
앞으로 한 5년이나 10년 안에 기존의 화석연료는 거의 쓰지 않는 형태로 변화가 일어날 겁니다.
특히 2030년까지 신에너지산업의 누적투자액이 5900조 정도로 예상이 되고 있어요.
지난해만 보더라도 신재생에너지 투자액이 약 780조, 골드만삭스가 2025년까지 청정에너지에 173조를 투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more
그러니까 이제 기후변화라는 것은 우리가 그냥 어쩔 수 없이 지켜야 되는 그런 게 아니고 산업으로서, 이미 금융권에서는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재생에너지 쪽의 산업으로서 인식을 했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7차 전력수급계획에 따르면 2029년까지 원자력발전소 13개를 짓고 석탄 화력발전소를 20개나 짓게끔 되어 있습니다, LNG발전소가 14개.
이것은 이 변화에 전혀 대응하지 않고 있는 기존의 에너지수급계획을 산업부가 지금 갖고 있는 겁니다.
이것이 2년 뒤에 8차로 갈 텐데 2년 뒤면 저는 골든타임이 끝난다고 봐요.
그래서 지금 당장이라도 이 7차 수급계획을 바꿔서, 대통령께서 파리 기후변화에 가셔서 말씀하신 것처럼 에너지 전반에 걸쳐서 새로운 비전을 만들지 않으면 골든타임을 놓친다,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장관후보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less

2016-01-06 그래서 지금 7차 전력수급계획, 에너지기본계획 이 모든 계획들이 과감하게 바뀌지 않으면 신산업을 육성할 수 없다, 저는 그렇게 봅니다.
만약에 산업부에서 에너지기본계획을 과감하게 재생에너지를 근간으로 하는 또는 분산전원을 근간으로 하는 형태로 바꾸어 준다면 수많은 IT기업 그다음에 철강, 중공업 이 모든 기업들이 그 기반하에 올라서서 새로운 산업을 만들 수 있고 이 새로운 산업은 대한민국의 미래에 굉장히 큰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장관이 되시면 당장에 해야 될 것이 바로 이 에너지기본계획을 뜯어고치는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 동의하십니까?
2016-01-06 지금 굉장히 미흡하다고 보는 거지요.

more

elections By-election results are coming soon!

election district competitors
19th National Assembly Election
[Pledges]
  • IT기업 유치 및‘IT 인성교육 캠퍼스’조성을 통해 분당을‘IT메카’로 조성하겠습니다.
    ★ 전하진의 <명품 분당>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 전하진을 찍으면 <명품 분당>이 이렇게 달라집니다!
    IT메카 - 분당, 위기가 기회다!
      ○ 2014년까지 분당소재 LH공사, 한국가스공사 등 우량 공기업 5곳의 이전으로 약 42만㎡의 부지가 비워져 360억원의 지방세수 감소 및 근무인원 4,500여명의 이동으로 부근지역 공동화로 인한 경기침체가 우려되어 지금 분당은 크나큰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 저는 20여년을 IT벤처산업에 몸담아 온 산증인으로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공동화지역을 비롯한 분당에 IT기업 유치 및 
    를 조성하여, 분당을 'IT메카‘로 우뚝 세우겠습니다.
      ○ ‘IT메카 분당’은 청년에게 꿈을 주는, 부모에겐 안정과 희망을 주는 ‘행복도시’가 되는 새로운 주춧돌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 예측 가능한 정책 추진을 통해 부동산시장을 안정화시키겠습니다.
    명품 분당의 시작? 부동산시장 안정이 정답!
      ○ 역대 어느 정권도 부동산정책만큼은 국민들에게 실망과 아픔을 주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정책도, 장밋빛 미래를 담은 어떤 공약도 부동산시장의 안정화를 담보할 순 없습니다.
      ○ 이렇듯 부동산시장의 안정화는 국민 여러분의 행복과 직결되어 있음에도 온갖 정책들이 실패했던 첫 번째 이유는 이리저리 휩쓸리는 정책혼란 때문입니다.
      ○ 저는 일관성 있는 시장경제주의 원칙에 근거한 부동산정책을 통해 부동산시장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 여러분의 대변자가 되겠습니다.
  • 믿고 맡길 수 있는 질 높은 보육·교육시설을 확대하고 육성하겠습니다.
    저출산 - 노령화 문제 해결은 보육시설 업그레이드부터!
      ○ 현재, 전국 보육시설 중 90.8%(34,519개)가 민간보육시설로 절대공공부분인 보육을 민간에서 대부분 전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더군다나, 이마저도 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일부 시설들로 대거 집중되고 있습니다. 물론, 분당(을)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은 상황입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민간보육?교육기관의 투자확대’, ‘국·공립 시설 비율의 단계적으로 확대’, ‘평가인증제의 내실화 및 인증시설의 확대’, ‘공공형 어린이집 사업의 확대’ 등을 통해 국·공립 시설과 민간시설의 지원을 병행하여 확대추진해야 합니다.
      ○ 저는 분당(을)이 이같은 보육정책이 우선하여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을 쏟겠습니다.
      ○ 더불어 영·유아 교사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은 곧 의욕저하와 보육서비스의 질적 하향으로 이어지므로, 영·유아 교사들의 처우를 향상시키는데도 각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가능할 수 있었던 지금의 대한민국, 이젠 마땅히 누리셔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지금의 대한민국 누가 만들었습니까? 어르신들께선 이제 누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대한민국이 세계 10대 경제대국이 되기까지 앞장서서 쉼 없이 달려 온 어르신의 희생과 열정은 값을 매길 수 없을 만큼 숭고하고 값지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 이젠 마땅히 누리셔야 할 의무가 있기에 생활체육시설 및 복지시설의 개선과 확충을 통한 양질의 문화여가활동을 제공해야 함은 저의 의무이며,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높은 경륜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질 높은 노인일자리를 발굴하겠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