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nuri Party

Gil, Jeong-U
 

profile

birthday Feb 4, 1955
party
education 미국 예일대학교 인문대학원 정치학전공 박사 수학 기간 1981 9 1986 5
address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work experiences 한국예술종합학교 발전재단 이사
(전)중앙일보 논설위원
(전)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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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islations

title proposed date role
19th assembly
396 results
외식산업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26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5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2 sponsor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2 sponsor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2 sponsor
국립대학법인 서울대학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2016-02-02 sponsor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1-28 sponsor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1-11 spons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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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ments

Date Statement
2016-01-06 후보자님, GGGI의 초대 소장 지냈던 릭 새먼스를 아십니까? 릭 새먼스지요, 그렇지요?
2016-01-06 만나 본 적 있으세요?
2016-01-06 뭐 같이 친근하게 지내실 그럴 계제는 아니었을 것 같은데.

2016-01-06 우리 후보자를 ‘정통 경제관료 출신이다’ 이렇게 얘기해도 되겠지요?
2016-01-06 그리고 그중에서도 재정․금융 분야에 있어서 아무래도 경험이 많다, 작년 12월 초인가요? 미국의 금리인상, 그리고 올해도 한두 차례 있을 것 같다는 전문가들 예측도 있는데 미국의 금리인상이 우리 경제 전반에 미칠 영향도 있지만 특히 우리 주요 산업에 미칠 영향 중에 가장 심각한 게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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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th National Assembly Election
[Pledges]
  • 1. 양천지식문화랜드 조성
    1) 개요
    - 양천갑은 대부분의 공간을 아파트가 차지함으로써 양천구를 대표할 만한 상징물이 없고, 거주와 소비중심의 지역구성으로 인해 재정자립도가 낮음
    - 목동종합운동장, 목동주차장, (구)목동테니스장, 유수지 등을 개발하여 생활체육인 등 지역주민의 이해에 맞도록 공간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하고 지식과 문화 등을 선도하는 양천구의 랜드마크로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K-pop 홀, 생태숲 등을 갖춘 양천지식문화랜드 조성
    2) 추진전략
    - 양천지식문화랜드가 조성될 부지는 현재 양천구와 서울시 소유로, 당선 후 바로 관계 지자체와 주민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가칭‘양천지식문화랜드설립추진협의회')를 구성하여 추진일정 마련 
    - 공청회 개최, 예비타당성 분석에 관한 용역 발주
    - 설계 및 예산수립 후 국회 예산심의에 반영 
     
    3) 기대효과
    - 생활체육인의 부족한 체육공간을 확보하여 주민의 건강증진과 네트워크 확대에 기여
    - 랜드마크 조성으로 양천주민의 자긍심 고취 및 재정자립도 제고
    - 지식과 문화의 허브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역사회발전뿐만 아니라 경제발전에 기여  
     
    4) 예산확보방법 
    - 양천지식문화랜드는 양천의 랜드마크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지식문화의 생산공장이 될 것이므로, 국가와 지자체에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명분이 있으며, 지식문화 관련 기업의 참여를 통해 민간자금도 유치 가능
  • 2. 스마트교육문화재단 설립
    1) 개요
    - ‘교육특구’ 내지는 ‘교육1번지’로 칭해질 만큼 양천구는 교육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나 양적 팽창에 비해 질적으로는 여전히 부족한 것이 현실임
    -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많은 교육프로그램과 시설이 필요하지만 재정지원이 담보되지 않으면 공염불에 불과함
    - 스마트교육문화재단은 지역사회와 기업이 공생발전하는 모델로 기업을 통해 안정적 재단전입금을 확보함으로써 교육특구로서의 양천을 완성하는데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
    2) 추진전략
    - 스마트교육문화재단은 2012년 말 가칭 ‘스마트교육문화재단설립준비위원회’를 출범시켜 추진일정을 마련하고 재산출연 기업 섭외
    - 2013년 재단설립 창립총회를 거쳐 주무 관청에 설립허가 신청
    - 설립등기 후 본격적인 지원 사업 시작 
     
    3) 기대효과
    - 양천구를 인성 중심의 품격 있는 교육특구로 완성하는데 필요한 안정적인 재원마련
    - 재단의 지원 사업으로 지역사회와 출연기업간 공생발전의 모델을 정착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할 수 있는 단초 제공  
    -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과 시설 구비
    - 저소득층 학자금 지원을 통해 교육의 사각지대 해소
    - 부족한 학교 설립을 위한 재정 지원
     
    4) 예산확보방법 
    - 재단법인으로 설립되므로 기업의 출연이 관건인데, 특정기업의 과대한 출연보다는 다수 기업의 참여를 통해 개별 기업의 부담을 줄인다면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
  • 3. 국공립고교 설립
    1) 개요
    - 현재 양천갑구는 학생 수에 비해 국공립학교가 부족하여 구내 거주하는 학생들이 타 지자체에 설립된 국공립고교에 통학함으로써 장거리 통학으로 인한 불편을 호소하고 있음
    - 2011년 11월 양천구 고등학교 설립추진위원회가 출범했으나 국가재정상의 형평성 문제 등으로 설립이 담보상태에 있음
    - 설립추진위원회를 계승하여 활성화하고 국비지원 외에 민간자금 유치를 통해 양천갑구내 국공립고교 설립을 재추진하고자 함   
    2) 추진전략
    - 2012년 하반기에 양천구 고등학교 설립추진위원회를 재소집하여 구체적 추진계획 등 마련  
    - 국공립고교 설립의 경우 예산확보가 관건이므로 2013년 설립될 스마트교육문화재단과 지원예산 협의
    - 재단자금이외에 부족한 재원은 국비 및 시비로 추가 확보 후 임기 내 착공 
      
    3) 기대효과
    - 양천갑구내 국공립고교 설립으로 학생들의 근거리 통학 가능
    - 양천주민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로 지역 커뮤니티 강화   
     
    4) 예산확보방법 
    - 국공립고교 설립은 재원마련을 전제로 하는데 스마트교육문화재단 과의 협의를 거쳐 설립에 필요한 자금의 일정부분을 재단에서 마련한다면 설립추진위원회도 새로운 동력이 발생하고 국비와 시비를 유치하는데 있어서 형평성 문제도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됨
  • 4. 사회적기업지원센터 설립
    1) 개요
    - 복지비용을 국가가 전적으로 부담하면 국가의 재정적자 상황을 초래하므로 제 기관(단체)이 일정 부분을 부담하는 새로운 복지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음
    - 지속가능성과 수익성을 담보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을 육성·지원하는 것이 생산적 복지와 일자리를 결합시키는 모델로 정착되어야 함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기부문화를 활성화하면서 이를 토대로 복지와 일자리를 연동시킬 수 있는 사회적기업의 성공적 모델을 발굴하고 안정적 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지원센터의 설립이 필요 
    2) 추진전략
    - 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중견기업 이상의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줌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수익성과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를 위한 가칭 ‘양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설립위원회’를 2012년 말 구성
    - 타 지자체에 설립된 사회적기업지원센터의 지원현황 및 추진계획, 효과 등에 관한 조사 및 연구
    - 설립위원회 주최로 공청회를 개최 등을 통해 구체적 지원계획 마련
    - 참여기업과 협의 후 2014년 내에 설립
    3) 기대효과
    - 기존의 지원센터가 정부 내지는 지자체 지원 중심으로 돼 있어 지속성을 보장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나 본 지원센터는 기업 지원 중심으로 구축하여 지원 기업과 사회적기업의 공생발전을 도모 
    - 양천주민의 복지증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 
     
    4) 예산확보방법 
    - 국비 등을 통해 지원센터 설립비용 자체는 최소화하고 지원프로그램 및 구체적 지원은 참여 기업의 부담으로 해결
  • 5. 장애인·노인·저소득층 맞춤형복지시스템 구축
    1) 개요
    - 적지 않은 복지 예산이 집행됨에도 불구하고 수혜자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은 복지전달체계상의 문제점과 수요자의 요구(니즈)를 반영하지 않은 정책집행에 기인함
    - 장애인·노인·저소득층에 대한 맞춤형복지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예산집행상 나타나는 문제점을 개선 
    - 직접지원(현금 또는 바우처, 간병인서비스 및 간호사가정방문서비스), 시설지원(작은 노인복지관, 재활지원센터 등), 이동성지원(무료셔틀버스), 프로그램 지원 등으로 세분하여 수요자맞춤형으로 설계
    2) 추진전략
    - 현재 거주하는 장애인·노인·저소득층 등에 대한 개별 조사를 통해 복지수요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작성
    - 데이터베이스를 자료로 복지수요자에 대한 맞춤형카드 발급
    - 만족도 조사 및 카드사용 분석에 따른 개선안 마련
     
    3) 기대효과
    - 체감도 높은 복지시스템으로 인해 수혜주민의 만족도 제고
    - 복지전달체계 개선으로 효율적 예산집행 및 예산의 누수방지  
    - 시혜적 복지를 개선하여 생산적 복지로 전환할 수 있는 토대마련
     
    4) 예산확보방법 
    - 복지시설, 재활지원센터 등 추가적으로 필요한 예산은 국비 및 지자체로부터 최대한 지원을 받아야 하나 시스템을 구축하는 비용은 기존 복지전달체계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해결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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